자몽이 조아

엘리스 AI 개발트랙 - 스터디, 취업 로드맵,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본문

엘리스 활동

엘리스 AI 개발트랙 - 스터디, 취업 로드맵,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Grapefruitgreentealoe 2021. 9. 10. 04:38
반응형

엘리스에서는 정규 수업 외에도 스터디 , 레이서들의 취업을 위한 로드맵이 있습니다.

 

1.스터디

먼저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스터디는  알고리즘문제풀기를 하는 스터디이고, 주 3일 코드 리뷰를 게더에서 진행합니다.

 

엘리스 스터디 설명 페이지 중

위와 같이 매일 1 커밋 필수로 하고, 백준 실버 랭크를 달성하는 등의 목표를 가지고 스터디를 진행하였고,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사람을 만나기가 힘든데  스터디를 하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같이 공부하는 분위기도 조성되니 엘리스 교육을 받게 되면 스터디는 꼭 활발하게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터디의 종류는 참 많은데, 알고리즘문제풀기부터, 데이터 분석, CS과목, 프로젝트, 등등 다양합니다.

각자 개인이 원하는 스터디를 들어가서 활동하면 됩니다.

또한 레이서 취업준비 로드맵 중에 모의코딩테스트가 있는데, 이를 준비하기 위해선 알고리즘 문제 풀기 스터디에서 문제를 함께 풀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취업 로드맵

취업 로드맵은 주로 코딩테스트, 직무 정하기 및 기업 탐색, 이력서&포트폴리오 작성,취업특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한 엘리스 취업 로드맵은 이렇습니다.

엘리스 취업 로드맵

 

엘리스 교육기간 중 프로젝트 기간이 있는데 그 때 만든 것을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면 좋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기간에 내가 오늘 뭘 했는지, 내일 뭘할지 회고를 작성해서 정리를 해두면 좋습니다.

 

3. 프로젝트

프로젝트는 현재까진 개인프로젝트로 웹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3가지의 테마가 있었고 저는 그중 프론트앤드 기술을 많이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택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조건

기술스택으로는 엘리스에서 배운 리액트, 리액트 훅, 부트스트랩, axios등을 사용 하였습니다.

엘리스에서 제시한 와이어프레임을 가지고 제시한 기능을 구현하고, 디자인하여 웹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개인프로젝트이지만 팀을 나누어 코치님께 배정이 됩니다. 주 3일간 오피스아워를 2시간 진행하였고 이때 제가 잘모르겠는점을 질문하면 코치님께서 친절히 잘 알려주십니다. 프로젝트를하면서 다른 서비스를 클론코딩하는 것이 아닌, 저만의 코드를 짜는 경험을 통해 기술을 더 잘 익히게 되었습니다. 

또한 Azure VM을 통해 배포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저의 서비스를 배포해보니 yarn start할때와 비교해서 좀더 특별했습니다.

빌드한 저의 서비스를 발표해보는 시간도 가졌고 다른사람들에게 저의 서비스를 보여드리면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4. 직무특강

엘리스에서 현업에 계시는 분들을 초청하여 직무특강시간을 가지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각 개발분야에서 어떤일을 하는지, 그리고 어떤 장점이 있고 단점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채팅으로 받아주셔서 궁금한 점을 많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위 경험들을 하면서 , 제가 어떤 직무가 맞고 또 이 직무를 가기 위해 얼마나 노력해야하는지 깨달아 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하고나서 보완할점들도 많이 보이고, 프로젝트를 많이하면서 프레임워크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개발자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것들이 참 많은데, 엘리스를 통해서 차근차근 제가 해야할일을 해나가며 저의 능력도 향상되어가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개발자 준비생들 다들 화이팅입니다!

그럼 저는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및 이력서 정리글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